2012년 10월 27일 토요일

Exhibition "목욕합니다" 2012.10.28~11.18


전시명 : 목욕합니다
전시기간 : 2012년 10월 28일(일) – 11월 18일(일)
주최 : Atelier O
주관 : 도하프로젝트
후원 : 금천아트캠프, 서울문화재단
전시작가 : 유라유라,  세하, 김동균, 아다리, 김소철, 유아라, 최창우,
           서완호, 아부나사르 로비(Abu naser robii)
전시기획 : 문수현
부대행사 : 오프닝파티(작가와의 대화, 거꾸로 옥션) 10월 28일(일) 3p.m.
                   클로징파티(작가들끼리의 대화, 거꾸로 옥션, 클로징파티) 11월 18일(일) 3p.m.



목욕합니다 전시는 도하프로젝트 안에 위치한 작은 폐 목욕탕을 전제로 기획되었다.
예술가들의 점거 퍼포먼스로서 도하의 기획전 목욕합니다는 도하프로젝트와 예술가들의 이야기를 생각하게 하는 첫 기획전이다. 이곳에서 예술가들은 시간과 공간 속에서 소통하며 각자 영역의 다양한 작업과 협업의 결과물을 통해 도시의 생태환경과 예술적인 교감을 이루며 새로운 창작과 감수성 열정의 가능성을 실험한다. 의도하는 바는 작품과 교감하고 소통하는 새로운 방식에 대한 체험이다. 관람객들은 작가들이 서로의 관점에서 소통되며 이루어진 작품을 관람하고 그들의 이야기를 받아들이는 과정들이 도하프로젝트와 관람객 그리고 예술가가 하나의 고리를 형성하며 예술생태계가 탄생해가는 현장이라고 할 수 있겠다. 도하의 폐 목욕탕이라는 공간에서 보여지는 사회 속의 다각적인 방향의 키워드를 가지고 자신들의 작업과 연결하여 관람자들에게 이야기를 건네고 있다. 전시를 준비하며 서로가 서로의 작업들에 꿈틀거리며 도출된 결과물들은 거대한 도시에서 생계형 예술가로 살아가는 우리의 이야기이기도 하고 그네들의 이야기이기도 하며 세상에 대한 이야기이다.예술가들이 개발과 소멸을 반복하는 사회 속에서 살아가며 받는 소외감과 상실감을 도하의 목욕합니다 전시에서 풀어보고자 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